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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Landscape

[Unreal] 자동으로 지형 칠하기

by 카피마스터 2023. 5. 27.

Dirt를 모두 수동으로 칠하지 않고 Perlin Noise 텍스쳐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칠해준다

 

 

BlendMaterialAttributes 노드를 추가하고 Grass와 Dirt레이어를 블렌드

블렌드 값은 Perlin Noise의 R,G,B중 하나의 값을 사용(모두 같기 때문에)

 

Auto Blend Amount는 계산의 범위를 설정한다

0에 가까우면 A가 더 많이 표현될 것이고, 1이 넘어가면 B가 도 많이 표현된다

 

Auto Blend Power는 콘트라스트 설정

거듭제곱은 작은 값은 더 작게 큰 값은 더 크게 값이 설정됨

 

Clamp는 계산 결과의 범위를 제한한다(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