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ro Variation은 하나의 무늬 텍스쳐를 작은 스케일, 중간 스케일, 큰 스케일로 혼합하고 그 값을 바탕으로
기본 텍스쳐에 임의의 검은 반점을 추가하여 반복을 감춘다
기본 텍스쳐 설정
사용 텍스쳐(메가 스캔에서 Mossy Grass로 검색)
재질을 만들어 지형에 설정하고 다음과 같이 텍스쳐를 설정
ORDp 텍스쳐의 G채널이 러프니스
Macro Variation
무늬 텍스쳐는 StarterContent/Textures/T_MacroVariation
1. UV 설정
작은 스케일 : 0.2134
중간 스케일 : 0.05341
큰 스케일 : 0.002
2. 각 스케일에 나온 R 값에 0.5를 더해서 모두 곱한다(0.125 ~ 3.375)
3. 2에서 나온 값을 Alpha로 설정하여 (0.5, 0.5, 0.5) ~ (1, 1, 1) 선형 보간
4. 3에서 계산된 결과를 지형 텍스쳐 컬러와 곱해서 베이스 컬러에 설정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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