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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Landscape

[Unreal] 머티리얼 함수로 노드 정리

by 카피마스터 2023. 5. 23.

복잡한 M_Landscape 로직을 함수로 분리

 

머티리얼 함수 추가

컨텐츠 브라우저 -> 우클릭 머티리얼 -> 머티리얼 함수 -> MF_BaseLayer로 추가

 

M_Landscape에 기본 레이어 관련 노드를 복사하여  MF_BaseLayer에 붙여넣는다

 

MF_BaseLayer에 MakeMaterialAttributes노드를 생성하고 Output Result에 연결

BaseColor, Roughness, Normal에 값을 설정

 

M_Landscape에 MF_BaseLayer 설정

머티리얼에 기존 노드는 제거하고 머티리얼 함수를 드래그하여 설정

 

결과 노드를 선택하고 디테일에서 머티리얼 어트리뷰트 사용 체크

 

결과 노드에 연결

 

머티리얼 함수 인풋 설정

우클릭 -> FunctionInput 추가

 

FunctionInput 노드 클릭 -> 디테일 -> 입력 타입 -> 원하는 입력 타입 설정

 

수정 후 M_Landsca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