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Landscape

[Unreal] 머티리얼 인스턴스로 데이터 실시간 수정

by 카피마스터 2023. 5. 27.

머티리얼의 수정되면 컴파일 과정을 통해 레벨에 적용이 된다.

이때 데이터 수정의 경우는 머티리얼 인스턴스의 파라미터를 통해 컴파일 과정없이 바로 적용이 가능하다.

 

머티리얼 인스턴스 생성

재질 우클릭 -> 머티리얼 인스턴스 생성

머티리얼 인스턴스의 접두는 MI_

 

지형의 재질을 기존 머티리얼에서 머티리얼 인스턴스로 변경

 

머티리얼에서 파라미터로 노출시키고 싶은 노드를 파라미터로 변환

노드 우클릭 -> 파라미터로 변환

이름 설정 후 적용

 

 

머티리얼 인스턴스에서 파라미터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