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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Landscape

[Unreal] 텍스쳐 반복 감추기 - Distance Blend

by 카피마스터 2023. 5. 23.

카메라와 지형의 거리에 따라 가까우면 작은 텍스쳐를 설정하고 멀면 큰 텍스쳐를 설정.

현재 위치에서 먼곳을 바라볼 때 거리에 따라 점점 텍스쳐의 사이즈가 커져 반복을 감춰줌.

 

Distance_Blend 함수

Distance_Blend 함수

Start Offset은 블렌드가 시작되는 거리, Blend Range는 범위를 나타낸다

 

Start Offset 값을 -10000, Blend Range 값을 1000으로 설정시 Pixel Depth가

10000 보다 작은 경우 0,

10000 ~ 11000 까지는 0 ~ 1,

11000 보다 큰 경우는 1을 리턴 한다

 

Distance_Blend함수를 바로 베이스 컬러에 설정 하여 확인

Blend Range - 1000

Blend Range값이 커질수록 부드러워 진다

Blend Range - 10000

 

거리에 따라서 텍스쳐 사이즈 설정 처리

Near / Far 사이즈에 따라 얻은 각각 텍스쳐 컬러에 Distance_Blend 값으로 선형 보간 

 

러프니스와 노말도 동일하게 선형 보간 시킴

 

설정 비교

설정 전
설정 후

 

반복 텍스쳐(T_CobbleStone_Pebble_D)로 차이 확인

- 확인을 위해 순수하게 BaseColor만 설정

설정 전
설정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