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기본

[Unreal] 좌표계

by 카피마스터 2023. 2. 11.

왼손 좌표계

엄지 부터 순서대로 x, y, z

 

언리얼 좌표계

왼손 좌표계(Z up)

Forward(1, 0, 0)

Right(0, 1, 0)

Up(0, 0, 1)

 

회전

좌/우 축은 Pitch

상/하 축은 Yaw

앞/뒤 축은 Roll

 

Pitch와 Roll은 축방향을 오른손으로 감싸듯 회전

Yaw는 축방향을 왼손으로 감싸듯 회전

 

 

Backface Culling

counter - clockwise

반시계 방향의 삼각형이 전면(시계방향의 삼각형들을 그리지 않는다)

 

ProceduralMesh 구성

- 인덱스를 반시계 방향으로 구성

'Unreal > 기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Build.cs  (0) 2023.03.26
[Unreal] UPROPERTY  (0) 2023.02.25
[Unreal] UCLASS 지정자  (0) 2023.01.29
[Unreal] UObject에서 Tick사용  (0) 2023.01.27
[Unreal] 헤더  (0) 2023.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