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기본

[Unreal] 로그 출력(UE_LOG)

by 카피마스터 2023. 8. 6.

사용

UE_LOG(LogTemp, Log, TEXT("로그내용"));

 

FString temp;

UE_LOG(LogTemp, Log, TEXT("%s"), *temp);

 

원형

UE_LOG([로그카테고리],[로그상세수준], [로그 내용]);

 

출력 로그창 활성화

상단 창 -> 출력 로그

 

로그 파일 경로

[프로젝트 경로]/Saved/Logs/[프로젝트명.log]

 

 

로그 상세 수준

로그 카테고리에 설정된 상세 수준보다 높거나 같은 로그만 출력

LogTemp 카테고리는 기본 상세수준이 Log로 설정되어있기 때문에, Fatal, Error, Warning, Display, Log로 설정된 로그를 출력

 

커맨드를 통해 로그 카테고리의 로그 상세 수준을 설정 할 수 있다 Log [로그 카테고리] [로그 상세 수준]

Log LogTemp Error로 설정할 경우, LogTemp의 로그중에 Error, Fatal만 출력된다.

Log LogTemp 로 상세 수전을 설정하지 않는 경우 NoLogging으로 설정되고,

Log LogTemp all로 설정 할 경우 모든 수준의 로그가 출력된다.

 

 

아래로 갈수록 로그 상세 수준이 낮다

 

- Fatal

콘솔 로그, 로그 파일 출력

Fatal로 로그를 설정시 로그 출력 부분에 크래쉬 발생

 

- Error

콘솔 로그, 로그 파일 출력

빨간색으로 표시

 

- Warning

콘솔 로그, 로그 파일 출력

노란색으로 표시

 

- Display

콘솔 로그, 로그파일 출력

 

- Log

콘솔 로그, 로그 파일 출력

 

- Verbose

로그 파일 출력

 

- VeryVerbose

로그 파일 출력

 

 

'Unreal > 기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LineTrace - 피킹  (0) 2023.08.12
[Unreal] 간단한 마우스 클릭으로 이동처리  (0) 2023.08.12
[Unreal] Build.cs  (0) 2023.03.26
[Unreal] UPROPERTY  (0) 2023.02.25
[Unreal] 좌표계  (0) 2023.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