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

[Unreal] 테이블 설정

by 카피마스터 2023. 8. 10.

테이블 구조체를 정의하기 위해서 UObject형의 클래스를 하나 생성

만약 테이블 구조체를 정의할 파일이 있다면 추가하지 않고 거기다 구조체를 정의해도 됨

 

추가된 LDataTable.h에 사용할 테이블을 정의(플레이어 데이터)

// Fill out your copyright notice in the Description page of Project Settings.

#pragma once

#include "CoreMinimal.h"
#include "UObject/NoExportTypes.h"
#include "Engine/DataTable.h"
#include "LDataTables.generated.h"

/**
 * 
 */
UCLASS()
class LOGINPROJECT_API ULDataTables : public UObject
{
	GENERATED_BODY()
	
};

//----------------------------------------------------------------
// 플레이어 데이터
//----------------------------------------------------------------
USTRUCT()
struct FPlayerTableRow : public FTableRowBase
{
	GENERATED_BODY()

public:
	// 기본 HP
	UPROPERTY(EditAnywhere)
	int32 BaseHP = 0;

	// 캐릭터 BP
	UPROPERTY(EditAnywhere)
	TSubclassOf<class ALCharacterBase> CharacterBP;
};

 

에디터를 실행하여 컨텐츠창 우클릭 -> 기타 -> 데이터 테이블 선택

 

정의한 테이블 구조체를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