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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Unreal] 리디렉터 - 에셋이동이나 이름 변경시 확인할 것

by 카피마스터 2023. 5. 1.

에디터에서 애셋을 이동하거나 이름을 변경하는 경우

이 에셋을 참조하는 패키지가 그 에셋의 새 위치를 알게 하기 위해 Redirector를 남긴다

 

리디렉터를 그냥 삭제하는 경우 참조에 문제가 생길수 있기 때문에 기능을 통해 리디렉트 파일을 정리해주어야 한다

 

 

리디렉터 표시

리디렉터는 기본적으로 안보이기 때문에 필터를 설정하여 표시

 

리디렉터 생성이름 변경

SM_Ramp를 SM_Ramp2로 변경한 경우

SM_Ramp2로 이름이 변경되고 SM_Ramp라는 리디렉트 객체가 생성됨

 

 

리디렉터 생성 - 에셋 이동

LevelPrototyping폴더를 ThirdPerson으로 이동

 

폴더가 ThirdPerson으로 이동하였지만 기존 폴더가 유지되고 기존 폴더에는 에셋의 리디렉터 가 남아있다

 

 

리디렉트 파일 정리

폴더 우클릭 -> 리디렉터 수정 -> 리디렉트 파일 삭제 확인 -> 폴더가 남아있다면 수동으로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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